ZN & Mn Battery Project
Japan FF Group
Zinc-Manganese Battery Presentation
아연-망간 배터리의 주요 특징과 성능을 소개하며, 기존 배터리 기술(납배터리, 인산철 리튬, 삼원계 리튬)과 비교하여 우수한 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. 주요 내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:
전압 특성
- 아연-망간 배터리는 평균 전압이 1.3V로 제시되며, 이는 납배터리(2V), 인산철 리튬(3.2V), 삼원계 리튬(3.7V)과의 차별점으로 언급됩니다.
에너지 밀도 (무게 및 부피 대비)
- 무게 기준: 약 300Wh/kg로, 납배터리보다 3배 높으며 인산철 리튬과 비슷한 수준, 삼원계 리튬 대비 약 60% 수준입니다.
- 부피 기준: 약 120Wh/ℓ로, 납배터리 대비 3배의 성능을 보입니다.
전력 저장 용량
- 전력 저장 능력이 기존 배터리에 비해 매우 우수하여, 납배터리의 30배, 인산철 리튬의 5배, 삼원계 리튬의 20배 이상의 저장 용량을 자랑합니다.
방전 및 충전 성능
- 최대 방전율과 충전 속도 모두 10C를 기록, 이는 납배터리보다 3~10배, 인산철 리튬보다 약 50%, 삼원계 리튬보다 약 2배 높은 수치입니다.
작동 온도 범위
- -20℃부터 60℃까지의 넓은 온도 범위에서 안정적으로 운용이 가능하여, 특히 낮은 온도 환경에서도 사용이 용이한 점이 강조됩니다.
전반적으로 이 자료에 의하면 아연-망간 배터리가 기존의 배터리 기술에 비해 에너지 저장 효율, 내구성, 충·방전 성능 및 온도 범위 등 다양한 면에서 경쟁력이 있습니다.
납배터리(Lead-acid), 리튬이온 배터리(Lithium-ion), 그리고 아연·망간 산화물 배터리(Zn&Mn Oxide)의 성능 지표를 비교한 예시 그래프입니다.
각각의 지표에 대한 수치는 첨부된 문서(Battery Performance Comparison.pdf)의 표를 토대로 작성했습니다.
1. 사이클 수
- 납배터리는 약 800회
- 리튬이온 배터리는 약 2,500회
- 아연·망간 산화물 배터리는 약 12,000회
2. 무게 에너지 밀도 (Wh/kg)
- 납배터리: 평균 약 32(24~40 범위)
- 리튬이온 배터리: 130
- 아연·망간 산화물 배터리: 120
3. 부피 에너지 밀도 (Wh/L)
- 납배터리: 100
- 리튬이온 배터리: 300
- 아연·망간 산화물 배터리: 300
[2025년 3월 10일자 FF 홀딩스의 아연/망간 산화물 폴리머 배터리 시장 규모 보고서]
1. 배터리의 중요성
- 2050년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차세대 고성능 배터리가 필수적
- 자동차 전기화, 재생에너지 저장, 5G 통신기지국 및 데이터센터 백업 전원 등 디지털 사회의 핵심 인프라
2. 배터리 시장 전망
- 2019년부터 2050년까지 배터리 시장 급격히 성장 예상
- 2019년: 약 1조 원 → 2030년: 약 7조 원 → 2050년: 약 47조 원
- 차량용 및 고정형 배터리 모두 빠르게 확대될 전망
3. 주요국 배터리 산업 정책 지원
- 미국: 배터리 제조 및 재활용 지원에 70억 달러 투자
- EU: 배터리 공장 및 R&D에 8000억 엔 지원
- 중국: 신에너지 차량 보조금 5,560억 엔 지원
4. 일본의 배터리 정책
- 2021년 보충예산 1,000억 엔 배터리 생산기반 확대
- 2030년까지 연간 150 GWh 생산기반 구축 목표
- 배터리를 중요 전략 자재로 지정
5. 아연/망간 산화물 폴리머 배터리 시장 목표
- 기존 배터리 대비 "더 안전하고, 수명이 길며, 저렴하고, 환경 친화적"
- 2030년 일본 시장: 최대 30% 시장점유율, 4,500억 엔 매출 목표
- 2030년 세계 시장: 최대 10% 시장점유율, 4조 엔 매출 목표
6. 고정형 배터리 도입 전망 (일본)
- 2030년 계통 저장 배터리: 누적 14.1~23.8 GWh
- 주거용/상업용/산업용 배터리: 누적 약 24 GWh
- 결론적으로, 배터리 시장은 급격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, 안전성과 환경성을 갖춘 혁신적인 배터리 기술에 대한 수요가 높아질 전망
|
Requests
Loan for “Battery Cell Manufacturing Plant Construction Cost” in Japan.
(depending on the size of the mass-production plant to be built.) ② Proposal 2 (Investment)
③ Proposal 3(Investment)
The above is a summary of our requests, but we would like to discuss the scheme and conditions with the interested investment company separately. |
Battery Project Organisational Structure
|
이 SVG 조직도는 문서에 나온 주요 조직 구조 참조 |
주요 특징 |
|
|
요청 사항
① 제안 1 (대출)
일본 내 “배터리 셀 제조 공장 건설 비용”에 대한 대출
- 모델 공장 건설 비용: 20~30억엔
- 양산 공장 건설 비용: 200~500억엔 (건설할 양산 공장의 규모에 따라 다름)
② 제안 2 (투자)
- 일본 국내 사업에 대한 투자
③ 제안 3 (투자)
특정 해외 국가에서의 합작 투자
- 특정 해외 국가에서 신설 법인을 공동 설립
- 해당 신설 법인은 일본으로부터 해당 국가 내 “독점 라이선스”를 부여받음
위 내용은 당사의 요청 사항 요약이며, 관심 있는 투자 회사와 개별적으로 구체적인 방식 및 조건에 대해 논의하고자 합니다.



